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비동염(축농증), 증상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11:01

    >


    선선했던 날씨가 엊그제 같은데 하루만에 체감온도가 오전이 된 것 같다. 다들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이맘때면 면역력도 떨어져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 날씨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요즘 급격히 추워진 날씨 탓인지 목과 코의 병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코가 막혀서 끈적이는 노란 콧물로 힘들었던 경험도 있을 것입니다. 일반 감기과인 비염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고, 시간이 치과이면 과인증이 생길 것 같아서 병원 방문을 주저하기도 한다. 그러나, 부비동염은 대부분 일반적인 감기과인 비염부터 진행하고 있다.


    >


    부비동염은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는 질환이므로 의견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흔히 축농증으로 알고 계시는 질환의 전문용어로 코 점막에 염증이 생겨 부어오르고 고름이 쌓여 있는 상태를 스토리합니다.


    사계절이 뚜렷하고 일교차가 심한 우리 행정부 같은 기후에서 자주 생성할 것입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불규칙한 생활버릇으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어 생기기도 하며 미세먼지와 함께 심각한 환경적인 영향도 원인 중 하나입니다. "미세먼지가 쌓이면 목이 메고, 기침과 가래가 생기는 증상이 많아집니다. 이로 인해 코 안의 점막이 점점 약해져 세균에 쉽게 감염될 수 있습니다.


    >


    부비동은 얼굴뼈 안쪽에 공기로 가득 찬 빈 공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두동(이마굴), 상악동(상악굴), 사골동(벌집굴), 접형동(과인비글)과 양쪽에 각각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공간은 코 안에 작은 구멍과 다녀서 <코 주변 동굴>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질환은 기간에 따라 크게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발생 기간이 3주 이내라면 급성, 지속적으로 지에발하고 나 3개월 이상이면 만성으로 분류합니다. 치료 기간은 급성에는 한 0일부터 2주 이내, 만성에는 적어도 적어도 한달 이상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는 게 좋슴니다. 어른과 아이 모두 그대로 걸리기 쉬운 병이지만 특히 급성은 어린이, 아이들에 의해 자주 발생하기 쉽습니다. 어린이는 어른보다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감기과의 전염질환에 잘 걸리고 코 안쪽에 비강과 연결된 입구가 작아 좁기 때문에 더 잘 막히기도 합니다.


    >


    단순한 감기나 비염 등으로 옮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단순한 증상으로 생각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면 만성화되어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럼 감기와 부비동염은 어떻게 구별하는 것일까요? 바로 콧물빛으로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감기나 비염의 경우는 물처럼 술술 흘러 맑은 색을 띠고 있습니다. 부비동염은 노란색이나 초록색에 가까운 색깔의 콧물이 나옵니다. 역시 싱거운 냄새를 맡기가 어렵기도 하고 악취가 나기도 합니다. 역시 코가 목으로 넘어가서 상하면 입냄새가 나기도 해요. 답답해서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양가결면장애기로 이어져 치아와 얼굴 변형까지 올 수 있습니다.


    부비동염을 치료하는 약물이 1반 적과 소염제 항생제, 점액제, 항히스타민제 등이 있습니다.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맞는 약이 다르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체질이 어떤지를 가장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의학에서는 폐가 코를 주관하고 있다는 의미로 "폐주코"라고 불립니다. 코와 폐는 호흡기 질환으로 서로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코로 숨을 내쉬어 폐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관이기 때문입니다. 부비동염이 흔한 병으로 생각되지만 사실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야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균이 서식할 수 없도록 콧속 점막의 염증을 회복시키고 환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바로 치료를 하거나 콧속이 건조하지 않도록 습도 유지에 신경 쓰는 것도 하나의 비결입니다. 정확한 치료를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야 빠른 속도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청폐요법으로 잘 알려진 편강한의원은 자세한 선- 다소 소리를 통해 환자의 체질을 가장 먼저 파악한 후 질환의 정도를 파악해 치료를 돕고 있습니다.자세한 이야기는 편강한 의원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